인사말 [필독]학술대회 참가자 안내 [필독]EDGE 온라인 플랫폼 이용 안내
대한약리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제74차 대한약리학회 추계학술대회가 11월 10일(목) ~ 11일(금) 이틀간의 일정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 약리학회는 정통과 최신 연구 분야, 기초와 응용 연구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심포지엄과 신구 통합과 화합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플레너리 세션에서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박종완 교수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윤영란 교수님 두 분을 모시고 약리학과 임상약리학에 관한 기조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술프로그램에서는 약리학의 중추적 정통 연구분야인 대사/신경/순환기 연구, 임상약리 최신연구, 그리고 최근 이슈인 유전체 연구, 면역/감염/ COVID-19 연구, 세포치료제 연구, 종양미세환경 및 생체모사모델 연구 등의 주제들로 심포지엄 세션을 구성하여 이 분야의 연구 결과와 연구 동향 등이 여러 회원님께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신진교수 세션을 확대하여 최근에 임용된 의과대학, 약학대학, 및 UNIST 교수 10분 들의 발표 및 질의 토론의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약리학회 참석자 모두와 비대면 기간 정년을 맞이하신 회원님들을 모시고 ‘대한약리학회 갈라디너’ 행사를 개최하여 약리학회를 참석자들을 환영하고 약리학회를 이끌어오신 분들에 대한 예우를 표하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대한약리학회는 다양한 학문의 토론을 여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 기간에 회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여, 신입회원에서 퇴임 교수님들까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올가을에 개최될 대한약리학회 학술대회가 회원여러분들 모두가 함께하는 뜻깊고 유익한 학술대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들을 남도의 깊은 맛이 모이는 맛의 본고장 광주에서 개최하는 추계학술대회에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25일
대한약리학회 회장 유호진 배상

 


Copyright (c) Koraen Society of Pharmacology.
사업자 등록번호(고유번호): 110-82-06535  /  단체명(상호): 대한약리학회  /  대표자 성명: 유호진
주소: (06367)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0 로즈데일오피스텔 1813호
Tel. 02-326-0370  /  E-mail. head@kosphar.org